top of page

  세계관

 

 

 

* * *

메이플 월드, 한때는 평화로웠던 세계.

먼 과거, 영웅들이 봉인했던 절대악인 검은 마법사.

그 존재가 돌아왔다는 신뢰하고 싶지 않은 불길한 소문과 그에 맞추어 점점 바뀌어가는 세계.

마치 그 존재를 위한 세계를 만들어내는 미심쩍은 움직임들.

그러한 작은 변화들은 점점 모여 전쟁이라는 거대한 폭풍을 만들어 냈다.

 

하지만 폭풍이 몰아치는 와중에도 폭풍의 눈은 언제나 고요한 법.

에델슈타인은 그러한 전쟁의 한 가운데에서 거짓 된 평화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한 표면적인 평화가 유지되는 배경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루어지는 연합과 블랙윙의 전투가 있었고,

이는 길이를 알 수 없는 점화된 도화선과 같이 언제 터지더라도 이상할 것이 없었다.

 

아니, 터질 것이 분명했다.

그렇게 모두들 위선적인 미소 아래에 불안함과 적대심을 가지고 지내왔다.

 

지금까지는.

 

"영웅님들께 알려드립니다. 제 1차 회합이 에델슈타인 비밀본부에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모두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모험가 (신청 가능 진영)

"메이플 월드의 평화를 위해."

검은마법사의 부활을 막기 위해 메이플 월드 이곳 저곳에 흩어져 고군분투하고 있는 모험가. 각자의 이상과 현실을 위해 메이플 월드를 자유롭게 여행하는 대적자 이다.

각각의 모험가는 검은 마법사와 그의 세력에 대항하기 위해 시그너스 기사단과 레지스탕스, 모험가, 영웅 등이 연합한 조직인 "메이플 연합"에 가입되어있다.

 

블랙윙 (신청 가능 진영)

"모든 것은 그 분을 위해."

검은 마법사를 추종하는 악의 조직으로, 에델슈타인이라는 마을을 강제로 점령해서 본거지로 삼고 있으며 각지에 흩어져 있는 봉인석이라는 물건을 모으거나 각종 알 수 없는 일들을 벌인다.

블랙윙은 크게 1명의 사령관과 그 밑으로 감시자, 과학자 , 연구원 , 전투병, 비서로 나뉘어져 있다.

블랙윙 집단의 캐릭터는 모두 검은마법사의 존재와 자신들의 목적(검은마법사의 부활)이 무엇인지 알고있다.

 

연합

"각자의 이상과 현실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인 대륙회의에서 '메이플 연합'의 탄생이 결정되었다."​

검은 마법사와 그의 세력에 대항하기 위해 시그너스 기사단과 레지스탕스, 모험가, 영웅 등이 연합하여 조직을 만들어냈다.

메이플 연합의 회의장과 본부는 에레브이다.

 

시그너스 기사단

"여제를 위해서 라면, 그 무엇이라도 해낼 수 있습니까?"

시그너스 기사단은 시그너스 여제를 섬기는 기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검은 마법사와 그의 군단에 맞서 여제를 지키고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메이플 월드 전역에 걸쳐 정보원을 배치해 메이플 월드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bottom of page